티스토리 뷰

information

프로폴리스 복용법

프로폴리스 복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프로폴리스에 대해서 알려드리자면 벌집에서 추출된 성분이라고 합니다. 벌이 나무쪽에서 수집한 수액과 꿀벌들의 분비물을 이용해서 만들어진 항생물질이라고도 합니다.

기체

프로폴리스란 01

또한 프로폴리스는 꿀벌이 벌집의 사이사이마다 틈을 채우며 바깥에 있을 수도 있는 곰팡이 또는 세균 같은 나쁜 적으로부터 보호를 해주는 역할을 해준다고 합니다. 그렇기에 프로폴리스의 성분은 밀랍 또는 에센셜 오일 같은 유기화합물로 되어있다고 합니다.

고체

프로폴리스 효능 02

그렇기에 프로폴리스는 우리 몸에 좋은 각종 비타민들이 많이 들어있으며 다양한 미네랄과 아미노산 또는 플라보노이드 같은 성분들이 함유되어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프로폴리스는 우리 몸의 구강을 건강하게 만들어주고 입 냄새 치료에도 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그러면 이제 복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액상

프로폴리스 복용법 03

프로폴리스의 경우 가루, 액상, 캡슐로 다양하게 있다고 합니다. 이중 원액은 물이랑 십 대 육정도의 비율로 희석해 주시거나 스포이트 같은 거를 사용해 준 뒤 입에 적당량을 떨어트려서 먹어주시면 된다고 합니다. 또한 요구르트 같은 식품에도 적당하게 타먹으면 아이들도 잘 마신다고 합니다. 액상의 경우 미온수에 적당량만 섞어서 마셔주는 것이 가장 좋다고 합니다.

매후

프로폴리스 효능 04

그러면 이제 프로폴리스를 먹게 되면 어떤 효능을 볼 수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첫 번째로 항암작용입니다. 우리 몸에는 좋지 않은 활성산소라는 것이 있는데 이를 없애주는 것이 가장 대표적인 효능이라고 합니다. 또한 프로폴리스를 먹게 되면 암세포를 억제해 주기 때문에 암 예방에도 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알약

면역력 증진 05

프로폴리스에 있는 플라보노이드라는 성분이 면역력을 높여주는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면역력이 향상될 경우 바깥에 있는 나쁜 바이러스 또는 세균을 막아주는 역할을 해준다고 합니다. 그리고 살균항균작용이 좋기에 상처치료에도 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이 밖에도 식도염이나 위염 편도선염 같은 증상이 있을 경우 염증 완화를 해주는 효과까지 있다고 합니다.

원액

당뇨병 개선 06

당뇨병이 있을 경우 우리 몸의 췌장 쪽에서 세균이랑 바이러스 감염이 진행된다고 합니다. 이때 프로폴리스를 섭취할 경우 몸속에 있는 세균이랑 바이러스를 없애주기 때문에 인슐린 분비를 잘 되게 도와주는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또한 노폐물을 원활히 배출시켜주면서 혈액순환까지 잘 되게 해주기 때문에 당뇨병이 있는 분이 드시게 된다면 좋은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줄줄검사꿀벌

노화방지 07

프로폴리스를 꾸준히 섭취할 경우 몸속의 세포들이 손상되는 것을 막아준다고 하기에 피부 노화 방지에 효과가 뛰어나다고 합니다. 그리고 다양한 비타민이랑 미네랄이 다량 들어있기 때문에 피부에 보습을 주면서 영양공급까지 잘 되게 해줘서 건강한 피부로 만들어준다고 합니다. 그리고 프로폴리스는 항염작용까지 있기에 여드름이 있는 분들이나 무좀, 습진, 아토피 같은 질환이 있는 분들이 섭취할 경우 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벌집복용법프로폴리스

오늘은 이렇게 프로폴리스 복용법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평소에 많은 분들이 궁금해하셨기 때문에 큰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