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information

보이차 효능~

보이차 효능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오늘은 오랜만에 10가지 한 번에 총정리 포스팅을 해보겠습니다. 오늘의 주인공은 보이차입니다. 잘 아시겠지만 중국의 10대 명차로도 불리는 보이차는 황제가 마시는 차로 널리 알려졌다고 합니다. 그럼 보이차 효능을 한 번에 총정리해보겠습니다.

보이차 효능 - 보이차에는 갈릭산이란 성분이 풍부하다고 합니다. 이 성분은 지방을 분해하고 녹여 주는데 큰 역할을 해줍니다. 지방이 쌓이지 않게 하고, 지방 흡수율을 낮춰 몸에 있는 기름기 제거와 소화 작용 향상, 위 보호 효/과가 있어 다이어트 차로 더욱 사랑받고 있다고 합니다.

보이차 효능 - 보이차를 마시면 위벽에 보호막이 형성되어, 알코올의 흡수를 막아 알코올 분해를 촉진하고 노폐물 배출을 도와 숙취해소에도 도움을 줍니다. 국내 모대학 식품영양학과에서 콩팥과 간 기능이 정상인 대학생 47명을 대상으로 실험을 진행을 했다고 합니다. 술을 마시기 전후 보이차를 먹은 학생은 호흡 중 섞여 있는 알코올 농도가 상대적으로 적다는 결과를 얻었습니다.

보이차 효능 - 보이차 효능 중에서 개인적으로 가장 마음에 드는 것이 바로 혈관 건강에 매우 좋습니다. 보이차에는 카테킨이라는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 있습니다. 이 친구는 콜레스테롤의 분해를 촉진하고, 혈전이 생기는 것을 막아 줍니다. 특히 발효된 보이차는 아랫배를 따뜻하게 해 주면서 혈액 순환을 도와준다고 합니다.

보이차 효능 - 보이차는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는 역할을 통해 혈관을 확장시키고 혈액의 흐름이 원활하게 해 준다고 합니다. 때문에 고혈압, 동맥경화, 심근경색, 뇌졸중 등의 심혈관계 질환을 예방에도 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보이차 효능 - 실제로 성인 50여 명을 대상으로 하루 1800kcal씩 음식을 섭취하게 하고, 그중 25명가량에게 약 3개월간 보이차 추출물을 매일 1g씩 마시게 한 연구가 있는데 추출물을 마신 그룹은 몸에 해로운 콜레스테롤인 LDL 콜레스테롤 수치가 약 11.7%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합니다. 보이차 추출물을 마시지 않은 그룹은 LDL 수치가 약 8.5% 감소되었다고 합니다.

보이차 효능 - 보이차가 따뜻한 성질이기에 위와 장을 보호해준다고 합니다. 배를 따뜻하고 하고 장운동을 촉진시켜 숙변 제거에 효과가 있습니다. 이처럼 우리의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하는데 큰 도움을 줍니다. 특히 식사 후 따뜻한 보이차를 섭취하게 되면 장 운동을 활발하게 만들어 준다고 합니다.

보이차 효능 - 보이차에는 수많은 항산화 성분이 들어있습니다. 갈산은 물론이고 각종 폴리페놀 및 비타민 등등이 포함되어 있는데 공통적으로 항산화 효능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백혈구의 기능을 향상해 면역력을 증대하는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보이차 효능 - 보이차를 꾸준히 마시면 혈당을 낮춰 당뇨를 비롯한 대사증후군 등 각종 질병의 위험을 낮춰준다고 합니다. 계속 등장하는 이 갈산란 성분이 인슐린의 분비를 도울 수 있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인슐린이 원활하게 분비된다는 것은 혈당관리에 도움이 된다고 할 수 있습니다.

보이차 효능 - 보이차에는 카테킨과 폴리페놀이 풍부하게 들어있다고 합니다. 이 둘은 세포 노화와 염증 발생을 막는, 활성 산소를 없애는 항산화 물질로도 유명합니다. 이밖에도 염증과 균을 막아 암세포의 생성을 막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보이차 효능 - 보이차에는 신경 영양제로 불리는 테아닌과 GABA가 함유되어 있어 정서적인 안정 효과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테아닌은 신경전달물질에 작용해 정신적 휴식을 유도할 수 있는 성분이라고 알고 있습니다. 집중력이 필요하거나 우울증 및 불안증세 개선이 필요하시다면 보이차를 꾸준히 마시면 도움을 줄 수 있다고 합니다.

보이차 효능 - 보이차를 마시면 살균 및 염증 제거에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하루에 평균 3잔 정도 섭취하면 세균성 이질을 치료하는데 큰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꾸준히 드신다면 항균작용을 해서 치아를 튼튼하게 하는데 효과적이라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