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범용공인인증서 발급방법

범용공인인증서 발급방법

범용

안녕하세요. 오늘은 범용공인인증서 발급방법에 대해서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우선 범용 공인인증서는 전자세금계산서, 조달청 나라장터 전자입찰, 인터넷뱅킹, 국가과제 등 인증서 하나만으로 모든 업무에 사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공인

범용공인인증서 발급방법 01

첫번째로 한국 사업자 인증센터를 검색해서 들어가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한 가지 알아두시면 좋은 점이 있는데 범용 공인인증서는 용도별로 여러 개의 인증서를 발급받지 않아도 된다고 합니다. 그렇기에 무엇보다 관리와 이용이 편리한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여러 개의 인증서를 사용하고 계시거나, 이제 발급을 받으려고 하는 사업자분들은 범용 공인인증서 발급방법을 확인하시고 하나로 통합해서 사용하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인증서

범용공인인증서 발급방법 02

홈페이지에 집 속하면 당일 발급과 간편 발급이 보이게 됩니다. 그리고 당일 발급은 온라인 신청과 결제를 한 뒤, 서류를 준비해서 직접 조달청에 방문하는 방법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간편 발급이란 방문할 필요 없이, 요청한 주소로 방문한 우체부에게 서류를 제출하고 인증서를 발급하는 방법이라고 합니다. 오늘은 당일 발급으로 진행하겠지만, 시간적인 여유가 있는 분들은 간편 발급으로 신청하면 된다고 합니다. 또한 간편 발급의 경우 평일 1시 이전까지 신청과 결제가 완료되면 다음날 우체부가 방문하고 인증서 발급도 즉시 가능해진다고 합니다.

발급

범용공인인증서 발급방법 03

들어가게 되면 1년형, 2년형, 3년형 선택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기간별로 금액이 다르기에 본인이 신청하고자 하는 기간의 신청하기를 눌러줍니다. 인증서를 장기간 사용한다면 1년형보다는 2년형 또는 3년형을 권장합니다. 또한 자세한 금액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시는 게 좋다고 합니다. 그리고 인증서는 1년에 1번씩 무조건 갱신을 하셔야 합니다. 범용 공인인증서는 인증서 갱신할 때 신규와 동일한 비용을 지불하고 갱신해야 한다고 합니다. 하지만 2년형 또는 3년형의 경우에는 갱신할 때 비용을 지불하지 않아도 되고 비밀번호만 변경해주시면 된다고 합니다.

방법

범용공인인증서 발급방법 04

여기까지 하셨으면 사업자 번호를 입력하고 확인 버튼을 눌러줍니다. 그 후 사업자등록증을 보면 사업자 번호가 나와있다고 합니다.

확인

범용공인인증서 발급방법 05

개인 정보 이용 동의를 선택해준 다음 동의 버튼을 눌러준 뒤 다음 단계로 넘어가 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이용약관을 그냥 넘어가시는 분들은 꼼꼼하게 확인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합니다.

접속

범용공인인증서 발급방법 06

여기까지 오셨으면 사업자 정보인 상호, 사업자등록번호, 대표자명, 주소를 입력해주시면 됩니다. 그 후 담당자 정보인 담당자명, 비밀번호, 부서명, 연락처, 팩스번호, 이메일을 입력해줍니다. 별표로 표시된 부분은 빠짐없이 전부 입력해주시는 게 좋습니다. 만약 다른 부분이 있다면 인증서를 재발급 받아야 한다고 합니다. 재발급의 경우에 신규와 동일하게 서류를 제출해야 되고, 발급할 때까지 기존의 인증서는 사용할 수 없다고 합니다. 입력이 완료됐으면 다음 버튼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페이지

범용공인인증서 발급방법 07

입력한 사업자 정보와 담당자 맞는 확인했을 때, 틀린 부분이 있을 땐 수정 버튼을 클릭해서 수정해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정보인 상호, 사업자등록번호, 대표자명, 주소, 담당자명, 비밀번호, 부서명, 연락처, 팩스번호, 이메일 등 수정할게 없으면 다음 버튼을 눌러준 뒤 요금 결제를 해주시면 됩니다.

다음

범용 공인인증서를 발급까지 하려면 결제까지 완료해야 한다고 합니다. 또한 신용카드, 가상 계좌, 실시간 계좌이체 중에서 본인이 원하는 방법으로 결제를 해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반드시 요금 결제를 하고 신청서를 출력해주셔야 신청이 완료된다고 합니다.

결제

대표자가 제출하는 경우는 총 3장의 서류가 필요하다고 합니다. 신청서 원본, 사업자등록증 사본, 대표자 신분증 사본입니다. 그리고 대리인이 제출할 경우에는 총 4장의 서류가 필요하다고 합니다. 신청서 원본, 사업자등록증 사본, 대리인 신분증 사본, 인감증명서 원본 인감증명서는 반드시 6개월 이내에 발급받은 원본으로 제출해야 가능하다고 합니다. 또한 인감증명서 원본이 있다면 대리인이 제출해도 무방하지만, 서류 준비가 번거로운 부분이 있기 때문에 대표자가 직접 제출하는 게 더 간단하다고 합니다. 이렇게 서류를 준비했다면 조달청으로 방문해서 제출해주시면 됩니다.

세무서

마지막으로는 조달청에 방문해서 서류를 제출하면 범용 공인인증서 발급을 할 수 있는 안내장을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그 후 발급 안내장을 보시면 참조 번호와 인증코드가 적혀있다고 합니다. 이렇게 안내장에 적힌 절차에 따라 인증서를 발급받아주시면 된다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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