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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자세금계산서용 공인인증서 발급 정리

전자세금계산서용 공인인증서 발급

전자

안녕하세요. 오늘은 전자세금계산서용 공인인증서 발급에 대해서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몇 년 전부터 세금 관련 법이 바뀌어서 이것을 찾으시는 분들도 굉장히 많은 것 같습니다. 이전에는 사업을 하고 있는 분들 전부 의무 대상자가 아니었기 때문에 모든 사람들이 알만큼 중요한 것은 아니었다고 합니다. 하지만 17년도부터 사업자라면 누구든 의무 발급을 받아야 한다고 합니다. 이전에는 대상이 아니었다가 이번에 대상이 되면서 정보를 찾아보시는 분들이 많은 것으로 보입니다.

세금

전자세금계산서용 공인인증서 발급 01

우선 범용 인증서를 발급받기 위해서는 한국 범용인증센터라고 검색하신 뒤 사이트에 접속하셔야 합니다. 다른 곳도 가능하지만 제가 이곳을 추천해드리는 이유는, 국가에서 지정한 곳이라는 점 이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정부에서 지정하지 않은 사이트를 통해 발급을 받을 경우 개인 정보를 이용한 피해가 발생할 수도 있다고 합니다. 그렇기에 여기서 진행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또한 안전 프로그램도 국세청에서 인정한 것으로 사용된다고 합니다.

계산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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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 한 가지 좋은 점은 저렴하게 진행이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개인이 은행 금융 거래를 할 때 사용하는 인증서와는 다르게, 이 경우에는 발급 비용이 들어가게 됩니다. 이것이 누군가에겐 적은 금액일 수 있고 누군가에겐 많은 금액일 수가 있습니다. 그렇지만 많든 적든 이런 부분까지 절약할 수 있다면 더할 나위가 없습니다. 다른 사이트에 비해서 저렴한 편인데 지금은 이벤트를 한다고 합니다. 그렇기에 3년형으로 발급 시에는 40%나 절약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공인인증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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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한 범용 공인인증서는 1년마다 갱신을 해주셔야 한다고 합니다. 또한 시스템의 업데이트와 보안상의 문제 때문에 더욱 중요하다고 합니다. 또한 1년이 지났는데도 갱신이 되어있지 않게 되면 제대로 사용할 수가 없게 된다고 합니다. 내가 2~3년형의 공인인증서를 가지고 있는 경우 별도의 수수로 없이 간단하게 갱신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하지만 1년형인 경우에는 다시 재발급을 받아야 한다고 합니다. 비용은 물론이고 또 필수 서류를 제출해야 해서 많이 번거로울 수 있다고 합니다.

발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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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렇기에 기간을 길게 잡으시는 것을 가장 권장합니다. 또한 원하는 기간에 신청을 하게 되면 신청 정보를 적는 창이 뜨게 됩니다. 항목 옆에 파란 별표가 붙은 것은 반드시 입력해야 하는 것들입니다 이건 아무거나 적는 게 아니라 꼭 사업자 등록증에 기재되어 있는 것과 똑같이 적어줘야 한다고 합니다. 그렇게 하지 않는 경우 진행 중에 정보 불일치로 거절이 될 수도 있다고 합니다. 그렇기에 옆에 등록증을 두고 확실하게 확인하시면서 적는 것이 중요합니다.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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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작성된 경우 다음으로 넘어가게 되면 이런 화면이 뜨게 됩니다. 인증서를 실제 관리할 사람의 정보를 적어줘야 합니다. 그리고 대표자 본인이라면 본인의 개인 정보를 입력해주시면 된다고 합니다. 하지만 그렇지 않고 다른 대리인이 있다면 꼭 그 사람의 정보를 입력해주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리고 이 인증서는 꼭 필요한 서류들을 오프라인으로 제출해주셔야 합니다. 그리고 본인이 직접 갈지, 대리인이 갈지 정확하게 체크를 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카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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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 이유는 본인인지 대리인인지에 따라 필요한 서류가 다르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그다음은 지문보안토큰을 추가 구매할 수 있는 창이 뜨게 됩니다. 이건 필수적인 것은 아니기에 선택에 따라 골라주시면 된다고 합니다. 보안 usb가 필요하다면 원하는 것으로 선택을 해주면 된다고 합니다. 만약 필요 없을 경우 선택안 함으로 체크를 해두고 넘어가 주시면 됩니다. 하지만 구매를 하게 되면 바로 조달청에 전송되기 때문에 취소가 불가능하다고 합니다.

결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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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안토큰을 넘어가게 되면 최종 결제 창이 뜨게 됩니다. 그리고 내가 어떠한 상품을 선택했는지 그 개수는 몇 개인지 다 확인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그리고 결제를 해버리면 바로 돈이 빠져나가기 때문에 확실하게 체크해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적절한 유형의 상품을 골랐는지, 기간은 내가 원하는 정도가 맞는지 확인해주시면 좋습니다. 또한 최종 금액이 얼마인지까지 세세하게 알아보면 더 좋다고 합니다. 이건 단가에 따라 각각 다른 부가세가 붙는다고 합니다.

메모

여기까지 오셨으면 서류만 제출을 해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제출한 뒤 빠르게 심사가 이루어지기 때문에 금방 전자세금계산서용 공인인증서 발급까지 받아볼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필요한 서류들은 신청 시에 세세하게 안내를 받아보실 수가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어떻게 낼 것인지는 두 가지 방법이 있다고 합니다. 내가 직접 정해진 기관으로 찾아가 제출하는 방법이 있고 또 한 가지는 찾아가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방법이 있다고 합니다.

싸인

다시 말씀드리자면 어떤 유형으로 제출을 하던 상관없이, 누가 제출하냐에 따라 필요한 것이 다르게 됩니다. 그리고 대리인을 통해서 제출을 하게 되면 인감증명서 원본까지 하나 필요하다고 합니다. 그리고 이건 최근에 발급받은 것만을 인정해준다고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런 것이 잘 준비되어 있지 않은 분이시라면 힘들어도 본인이 오셔야 심사를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그렇기에 이런 점도 미리 생각하면서 진행을 해주셔야 한다고 합니다.

인증번호

알맞은 서류를 전부 제출하게 되면 바로 심사가 진행됩니다. 그리고 인정이 되면 발급 안내장을 받아보실 수가 있습니다. 그러면 여기에 있는 정보들을 가지고 등록을 진행해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참조 번호 7자리와 인가 코드 20자리를 홈페이지에 입력해주시면 바로 발급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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