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information

팔로우 뜻 팔로워 팔로잉

팔로우 뜻

오늘은 SNS 등을 하다 보면 자주 사용되는 용어이기도 하지만 많은 분들께서 자주 헷갈려 하시는 팔로워, 팔로잉, 팔로우 이렇게 세 가지 뜻에 대해서 자세히 설명해드리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팔로우 뜻

단어 해석 01

가장 먼저 각자의 단어부터 해석해보자면 팔로우라는 단어는 따라가다 라는 뜻이고 팔로워 추종자 또는 신봉자를 뜻하며 팔로잉의 경우 추종자들이라고 합니다. 하지만 이렇게만 알고 있으면 정확히 알기 어렵기 때문에 더욱 쉽게 풀어보도록 하겠습니다.

팔로워 팔로잉

사용되는 곳 02

우선 이와 같은 용어들은 ​ sns에서 주로 사용된다고 합니다. 그중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트위터 등등 여러 가지의 SNS 쪽에서 자주 사용되고 있다고 합니다. 그렇다면 지금부터 바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인스타

팔로워 뜻 03

우선 팔로워라고 하는 단어부터 알아보겠습니다. 팔로워는 다른 사람들이 본인을 찾아와서 관심을 가지고 이야기를 봐주는 것이 팔로워라고 하며 SNS에 있는 팔로워 숫자가 많을수록 인기가 많은 사람이라고 생각해 주시면 좋습니다. 그렇기에 연예인들의 팔로워가 일반 사람들에 비해서 높은 편이라고 합니다.

페이스북

팔로워 뜻 04

결과적으로 팔로워는 누군가 자신에게 관심을 갖고 있어서 직접 찾아온 뒤 등록을 하는 행위이기 때문에 인기도라고 생각하시면 더욱 생각하기 쉬울 것 같습니다.

트위터

팔로잉 뜻 05

그렇다면 이번에는 팔로잉이라고 하는 단어의 뜻을 살펴보겠습니다. 위에 말씀드렸던 팔로워라는 단어와는 반대로 본인이 다른 사람에게 관심이 있어서 그 사람의 계정을 찾아간 뒤 이야기를 봐주면서 말을 들어주는 것이 팔로잉이라고 합니다.

sns

팔로잉 뜻 06

팔로잉에 대해서 간단하게 정리해보자면 본인이 누군가의 계정에 들어가서 팔로잉 했을 경우 본인은 그 사람의 팔로워가 되는 것과 같은 원리입니다.

소셜미디어계정

팔로우 뜻 07

그렇다면 마지막으로 팔로우라는 단어의 뜻을 알아보겠습니다. 보통 이 단어 많이 헷갈려 하시는 분들이 많이 계신 것 같습니다. 팔로우는 본인이 누군가를 따르고 있다는 뜻으로 팔로잉이랑 똑같은 의미라고 합니다. 본인이 다른 분을 팔로우 할 경우 자신의 계정에는 팔로잉으로 표시가 된다고 합니다.

연예기사활동

오늘은 이렇게 팔로우, 팔로워, 팔로잉의 뜻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평소에 많은 분들이 궁금해하셨기 때문에 큰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