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information

컨펌 뜻 컨펌받다 confirm

컨펌 뜻

안녕하세요 오늘은 많은 분들이 궁금해하시는 컨펌이라는 단어의 뜻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컨펌 뜻

컨펌? 01

우선 컨펌 단어를 처음 듣게 됐을 때 그게 무슨 말인지 정확히 모르시는 분들이 많을 것 같습니다. 평소에 자주 사용하는 분이라면 그게 어려운 것도 아닌데 왜 모르지라고 생각할 수도 있겠지만 이 단어는 직장인이 되기 전까지는 생소하게 들릴 수 있는 단어 중 하나입니다.

컨펌받다 뜻

컨펌 뜻 02

우선 컨펌이라는 단어는 영어로 Confirm이라고 쓴다고 합니다. 이 단어의 사전적 의미부터 알아보자면 확인하다 또는 사실임을 보여준다는 뜻을 가지고 있는 단어라고 합니다. 이러한 단어는 보통 회사나 사회생활을 할 때 자주 사용한다고 합니다.

confirm

컨펌 뜻 03

컨펌이 자주 사용되는 곳은 직장을 다닐 때 확인을 받아야 되는 문서 또는 안건 등이 있을 경우 사용된다고 합니다. 쉽게 말해 해당 문서를 확인해달라는 표현 또는 진행을 승인해달라는 말을 컨펌이라고 표현한다고 합니다.

회사

컨펌받다 뜻 04

추가적으로 직장에서 확인받은 문서 또는 확인했다는 말을 보통 컨펌 된 문서 또는 컨펌했습니다.라고 바꿔서 표현하곤 합니다.

직장

컨펌의 예시 05

더욱 이해하기 쉽도록 예를 들어보겠습니다. 회사에서 물건을 디자인한 뒤 고객분에게 전달하고자 할 때 고객분의 컨펌을 받아야 된다고 표현할 때가 있습니다.

단어

예시 06

결국 회사에서는 컨펌이라는 단어를 사용할 경우 제품 수정을 위해서 컨펌을 받는다고 하는 말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컨펌이라는 단어는 이런 식으로 매우 다양하게 사용이 되고 있다고 합니다.

의미궁금직업

요약정리 07

요약하자면 컨펌이라는 단어는 부족한 부분을 보완하고자 하는 취지로 사용되는 말이라고 이해하시면 쉬울 것 같습니다. 쉽게 말해 어떠한 서류를 컨펌 해달라고 하면 해당 서류의 부족한 부분을 검토 또는 수정해달라는 뜻으로 이해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사원신사과장

오늘은 이렇게 컨펌 뜻과 컨펌받다의 의미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평소에 많은 분들이 궁금해하셨기 때문에 큰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