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마늘 꿀절임 효능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일단 마늘이라는 식품은 다소 강한 여운을 남기는 향을 제외하곤 백가지의 좋은 효능들이 있다고 해서 일해 백리라고 칭하기도 합니다.
마늘과 벌꿀을 혼합하면 마늘의 강한 향도 잡아주는 환상의 궁합이 되는 것이 마늘 꿀절임 입니다. 특히 남자분들한테도 그렇게 좋다고 하는 마늘 꿀절임 효능, 섭취방법, 만드는 법 등등 본격적으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사실 마늘을 생으로 먹기 버거워서 마늘꿀절임으로 섭취하게 됩니다. 먼저 섭취할 때 주의하실 점부터 알려드리자면 한번 드실 때 3알씩 드시고, 하루에 9알 이상은 드시지 말아 주시길 추천드립니다.
마늘꿀절임 효능 첫 번째는 몸을 따뜻하게 해 주어서 손발이 차고 냉할 때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마늘꿀절임을 꾸준히 복용한다면 그 효과는 이로 말할 수 없습니다. 주로 정력을 많이 쓰는 남자에게 좋습니다.
마늘 꿀절임 효능 두 번째로는 소화 기능과 순환 기능을 돕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비타민 B가 함유되어 피를 맑게 해 주며 혈전을 막아주고 혈행 개선에 좋은 마늘꿀절임 입니다.
그리고 고혈압에 시달리는 분들에게 예방의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항세균, 항바이러스 효과가 크다고 합니다. 그러므로 깨끗한 혈관을 유지하는 효과도 있습니다. 이렇게 마늘꿀절임으로 담가 놓는다면 훨씬 먹기 편하다고 합니다.
마늘 꿀절임 효능 또한 혈행 개선을 도와주는 식품이기 때문에 동맥경화와 고혈압에 특효인 식품이 마늘꿀절임 이라고 합니다.
이 외 마늘은 하루 종일 일을 하는 간의 건강증진에도 참 좋다고 합니다. 간의 기능을 강화하는 효과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다음 마늘 꿀절임 효능으로는 면역력 증진을 꼽을 수 있다고 합니다. 요즘부터 내년 봄까지, 감기가 기승을 부릴 수 있는 날씨에 좋다고 합니다.
또, 알리신이라는 성분이 뇌혈관질환 예방과 암 예방에 탁월한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그리고 당뇨에도 좋은 효과를 줍니다. 달콤한 마늘꿀절임을 과하게 드시면 당뇨환자에는 좋지 않다고 합니다. 또한 꿀에는 각종 비타민이 풍부하게 들어있어 아토피 또는 피로 해소에도 좋다고 합니다.
여섯 번째 마늘 꿀절임 효능입니다. 염증을 일으키는 염증세포들이 혈관에 쌓이지 않게 도와줘서 염증 예방에 도움을 주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일곱 번째 마늘 꿀절임 효능은 만성피로를 해결하여주고 해독작용에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마늘 꿀절임은 아토피를 진정시켜줍니다. 피부질환에도 좋은 효과를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그러나 마늘 독단으로 생으로 섭취를 하면 매운맛을 강하게 느끼고, 이 매운 성분이 위에 부담을 줄 수 있다고 합니다. 그리하여 다른 음식과 꼭 같이 드시길 추천드립니다.
마지막으로는 노화 방지에도 도움이 되어 피부와 우리 몸을 구성하는 세포들을 건강하게 유지시켜준다고 합니다.
마늘 꿀절임을 만드는 방법은 딱히 어렵지 않다고 합니다. 일단 시장에서 알이 굵은 마늘을 구매합니다. 그리고 마늘 뭉치를 손으로 분리시켜 줍니다. 낱개로 분리한 마늘을 물에 30분 동안 담가 주면 잘 까진다고 합니다. 30분 후 과도로 마늘 껍질을 까주도록 합니다. 마늘 껍질이 손과 칼에 잘 달라붙는다고 합니다. 그 후 소쿠리에 물을 받아두어 마늘 껍질이 떨어지지 않을 때마다 물에 적셔주면 불편하지 않고 맛있는 마늘 꿀절임이 된다고 합니다.